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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 알아보기

by ♠♤♠♤ 2021. 8. 1.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분실하셨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재발급이 가능한데요. 오프라인 및 온라인 재발급 방법과 준비물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해봤으니 재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재발급

우선 최근 비대면 시국에 맞춰 온라인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은 온라인 정부 민원 서비스인 '정부 24' 홈페이지(www.gov.kr)를 통해 가능합니다.

 

재발급 방법

  1.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2. 검색 입력란에 '요양보호사' 입력
  3. 서비스 바로가기에서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클릭
  4.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 클릭
  5. 회원/비회원 신청하기 둘 중 선택 (공동인증서 로그인 필수)
  6.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서 작성
  7. 민원 신청하기 클릭 후 완료

준비물

  1. 사진 1장
  2. 수수료 2,000원
  3. 기재사항 변경의 경우 증명 서류
  4. 분실의 경우 사진 및 수수료 외 추가 서류 없음

모든 재발급 신청 절차가 끝난 자격증은 민원 신청 후 최대 7일 내에 주소지로 등기 발송됩니다.

 

 

오프라인 재발급

연세가 많으셔서 컴퓨터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온라인 재발급보다 오프라인 재발급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리는데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오프라인 재발급은 주소지 근처의 시, 군, 군청 민원실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온라인 재발급 방법과 동일하게 사진 1장과 수수료 2,000원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단, 기재사항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변경할 필요가 있음을 증명하는 서류를 추가로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주소지 시, 군, 군청 민원실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재발급을 원하실 경우에는 '정부 24'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되고 오프라인으로 재발급을 원하실 경우에는 주소지 근처의 시, 군, 구청 민원실에 방문하신 후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분실 및 훼손으로 인한 자격증 재발급 신청인 경우에는 사진 1장과 수수료 2,000원을 준비하시고 자격증 재발급 신청서만 작성해 주시면 금방 처리가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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