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 앱으로 돈을 버는 앱테크가 크게 유행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쇼핑, 마트, 식당, 백화점 등 영수증 인증만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앱 두 가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앞으로 재테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영수증 인증 앱
제가 소개해 드릴 영수증 인증 앱은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와 오늘 뭐 샀니(캐시 카우)입니다.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는 사실상 네이버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별개의 앱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나의 영수증으로 두 군데 모두 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한 두 앱을 모두 이용하셔서 두 배의 적립 혜택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우선 네이버 앱을 설치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네이버 앱 첫 화면에서 가장 우측 상단에 있는 Na.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계정 화면이 나오면 화면 아래로 이동해 주세요.
네이버 계정 화면 아래 있는 영수증찍고 리뷰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위와 같이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화면이 나오면 영수증 인증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영수증은 미리 찍어 놓은 것을 갤러리에서 불러오거나 바로 직접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인증을 하시고 영수증 발급받은 곳을 최종 확정하시면 영수증 등록이 모두 완료됩니다.
포인트 적립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시 네이버 앱 첫 화면으로 가신 후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Pay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페이 화면으로 가시면 지금까지 적립된 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금액을 선택하시면 영수증 인증을 통해 적립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적립된 네이버 포인트는 제휴 가맹점에서 현장 결제 시 이용하거나 현금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 현금화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정리
- 영수증 유효기간 없음
- 하루에 총 5개의 영수증 등록 가능
- 새로 인증한 곳의 영수증은 50원 적립
- 기존에 인증한 곳의 영수증은 10원 적립
- 하루에 한 곳의 영수증은 하나만 등록 가능
- 하나의 영수증을 여러 명이 등록 가능
오늘 뭐 샀니(캐시 카우)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영수증 인증 앱은 오늘 뭐 샀니(캐시 카우)입니다.
앱을 설치하신 후 회원 가입과 휴대폰 본인 인증만 하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는 거의 모든 곳의 영수증을 인증을 할 수 있는 반면에 해당 앱은 제약이 좀 있는 편입니다.
온라인
- 쿠팡
- 티몬
- 위메프
- 11번가
- G마켓
- 옥션
- 네이버쇼핑
- SSG.com
- 홈플러스
- 롯데ON
- GS Fresh Mall
- 올리브영
- 랄라블라
대형 마트
- 이마트
- 하나로마트
- 롯데마트
- 홈플러스
창고형 마트
- 트레이더스
- 빅마켓
슈퍼마켓
- 노브랜드
- 롯데슈퍼
- GS슈퍼마켓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 이마트 에브리데이
편의점
- 미니스톱
- 씨스페이스
- 365플러스
- 이마트24
- 세븐일레븐
- GS25
- CU
헬스&뷰티
- 롭스
- 랄라블라
- 올리브영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와 마찬가지로 영수증 촬영을 하시고 포인트를 적립하시면 됩니다. 단, 해당 앱은 영수증 촬영을 하시고 영수증에 있는 각 상품의 바코드를 한 번 더 촬영해 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영수증 등록 후 포인트가 바로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앱에서 심사(며칠 소요)를 한 후에 최종적으로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지급된 포인트는 앱 내에 있는 브랜드몰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뭐 샀니(캐시 카우) 정리
- 영수증 1장으로 1번만 등록 가능
- 구매일 포함 14일 이내의 영수증만 가능
- 신선식품, 의류, 상품권, 서비스, 외식, 주유 등은 제외
- 상품에 바코드가 있어야 함
- 부정한 방법으로 영수증을 등록할 경우 모든 적립 포인트 취소
마치며
지금까지 영수증 인증만으로 현금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두 가지 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록 매일 적립할 수 있는 금액은 미미하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듯이 꾸준히 사용할 경우 분명 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소소한 재테크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