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융시장이 계속 불안정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파킹통장과 같은 안전 자산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파킹통장은 일반 정기예금보다 비교적 이자율이 높고 입출금이 자유로워 매력적이 자산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토스의 고금리 파킹통장을 소개해 드릴 테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파킹통장
우선 파킹통장이란 주차라는 의미를 가진 영어 단어 파킹(Parking)과 통장이 합쳐진 용어로 자금을 은행에 잠시 주차하듯이 예치하는 통장을 의미합니다.
일반 정기예금보다 다소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고 적금과 달리 통장의 돈을 언제든지 꺼내쓸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투자 상품을 고르기 전에 단기간 자금을 예치해두기 좋은 상품입니다.
토스 파킹통장
토스 파킹통장은 인터넷 전문은행 토스 뱅크에서 운영 중인 상품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품 특징
- 1억 원까지 연 2% 금리
- 정해진 만기 조건 없음
- 자유로운 입출금
- 송금, 입출금 등 모든 수수료 무료
- 매일 이자를 받는 '일 복리' 적용
- 예금자보호대상 (최고 5천만 원)
1억 원까지 비교적 높은 이자율인 2%를 제공하고 매일 이자가 쌓이는 '일 복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목독을 안전하게 보관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반 적금과는 달리 입출금이 자유롭고 수수료 또한 무료이기 때문에 장기간 내 돈이 묶여있을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설 방법
토스 파킹통장 개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장 개설하기
- 토스 앱 설치
- 휴대폰 본인 인증
- 메인 화면에서 토스뱅크 선택
- 토스뱅크에서 통장 만들기 선택
- 상품 내용 확인 후 통장 만들기
- 통장 개설을 위한 약관 동의
- 개인 정보 입력
- 거래 목적 및 자금 출처 입력
- 통장 비밀번호 설정
- 신분증 촬영 등록
- 본인 통장 인증
본인 통장 인증까지 마치셨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 통장과 연계하여 사용하는 체크카드 발급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체크카드 발급하기
- 카드 디자인 선택
- 카드 영문 이름 입력
- 교통카드 기능 넣기 (선택)
- 체크카드 발급을 위한 약관 동의
- 카드 비밀번호 설정
- 카드 수령지 지정
- 간편 결제 지정 (카카오, 삼성)
카드 발급까지 모두 마치신 후 다시 토스 앱 메인 화면으로 가시면 토스뱅크 통장(파킹통장)이 개설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토스 파킹통장 상품 내용과 개설 방법에 알아봤는데요. 단기간 목돈을 예치해두고 싶으신 분들은 일반 정기예금과 적금의 장점을 모두 가진 해당 상품을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댓글